•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이 2022715일까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우리동네 1촌 돌봄단을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2명으로, 근무시간은 월 60시간 이상(15시간)이고, 신청자격은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으로, 선발 후 21개 읍면동주민센터에 배치해 관내 취약계층 방문 모니터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의 사회복지업무를 보조한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타 기관 일자리사업 참여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력파견형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희망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본상 동거인의 경제적 능력이 없음을 증빙하는 서류,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2차완료자 한함, 가점부여),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또는 운전면허 자격증(가점부여)을 지참해 강릉종합사회복지관(033-653-8985)에 신청하면 된다.

 

최규자 강릉시청 어르신복지과장은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생활에 보탬이 되고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어르신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