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곽태원)2022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병역제도를 안내했다.

 

우선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개인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군 복무를 할 수 있도록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기존의 서울, 대구, 광주, 대전 등 4 곳 외에 부산과 춘천에도 7월 추가 설치한다.

 

특히 신체검사를 입영 전 병무청 입영판정검사로 대체하는 제도는 기존 육군 제2작전사령부 예하 사단(충북 이남 지역) 입영자에서 지상작전사령부 동부권역 6개 사단(강원 일부 지역) 입영자까지 확대한다.

 

또 국군체육부대(상무)에서 운동선수로 복무하는 일반병(선수) 모집-선발 기관이 군에서 병무청으로 변경한다.

 

지원자격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 단체 또는 프로 경기단체에 등록된 27세 이하로 신체등급 1~4급인 현역 입영대상자로 한다.

 

이와함께 장애학생 활동지원분야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업무 난이도 등을 고려해 특별휴가가 연 5일 이내에서 사회복지시설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과 같이 연 10일 이내로 확대한다.

 

아울러 병역이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업, 진로 등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매년 118세가 되는 병역준비역에게 현역-보충역 복무제도, 병역이행절차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한다.

 

2022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의 상세내용은 병무청 홈페이지 달라지는 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영동병무지청, 하반기 달라지는 병역제도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