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20712_겐슬러.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신동학, 이하 동자청)은 세계 최대 건축설계사인 미국 겐슬러사(Gensler, 2021년 매출액 17810억원) 및 망상 제2,3지구 사업시행자를 초청해 동자청 홍보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하고, 건축설계를 위한 업무협약, 참여일정 및 설계방향 등에 관해 협의했다.

 

특히 겐슬러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50여 개국에 지사를 둔 매출액 기준 세계 최대의 건축설계사로 중국의 상하이 타워,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의 설계에 참여했다.

 

또 겐슬러사는 국내의 혜원까치종합건축사사무소(HKA건축)와 함께 마스터설계사로 참여해 망상 제2,3지구 전체에 대한 마스터설계와 개별 건축물 설계에 참여한다.

 

아울러 망상 제2,3지구는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인근 약 11만평에 5성급 럭셔리 브랜드 호텔 및 리조트, 아트뮤지엄, 프라이빗 레지던스, 테마 쇼핑몰 등 숙박과 휴양, 문화, 쇼핑 등이 결합된 총 사업비 약 3조원 이상 규모의 국제복합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신동학 청장은 세계 최고의 건축설계사인 겐슬러사가 참여함으로써 망상지구가 세계 최고의 호텔 및 리조트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망상 제2,3지구의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추진을 선도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신 청장은 망상지구가 국제적인 복합관광휴양지로 조성되기 위해 실시계획 인허가를 포함한 절차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미국 겐슬러사 초청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