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2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MZ세대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여행에 미치다’(여미)와 손잡고 강릉관광 홍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강원도관광재단의 KT 통신 데이터를 통한 관광 동향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강원도에서 강릉을 찾은 방문객이 300만 명 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이에 강릉시는 7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SNS 중심의 트렌드 마케팅에 초점을 둔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마케팅은 내가 칠한 강릉’, ‘내가 chill한 강릉’, ‘내가 7한 강릉이라는 세 가지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강릉의 아름다운 색과 청량한 매력을 강조해 바다-커피-음식---로컬-공간이라는 7개의 콘텐츠로 제작한다.

 

또 여미와 유명 유튜버 4, 인스타 그래머 30, 네이버 블로거 15인의 영향력있는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송출을 통해 MZ세대에게 머물고 싶은 강릉의 매력을 선보이고 강릉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

 

아울러 구독자 27만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쏘이힐링하러 떠나는 강릉 여행쏘이더월드 유튜브 채널 업로드를 시작으로 7월말 38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미 유튜브 채널에 세 남자의 청춘 가득한 여행 뮤비 영상을 업로드한다.

 

김일우 강릉시청 관광과장은휴가철 MZ 세대 관광수요에 대비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강릉 여행의 신규 자원 발굴과 새로운 관점의 강릉 여행 이미지를 제고하여, 강릉을 제일의 관광도시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MZ세대 겨냥 온라인 마케팅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