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보건의료원이 고위험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4차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고 위험군의 중증 및 사망예방을 목적으로, 기존 60세 이상 연령층 및 18세 이상 면역 저하자에게 실시하던 4차 예방접종을 기저질환의 비율이 높은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중 3차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 또는 전화(1339 및 콜센터 330-4999)를 통해 예약하거나,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예약을 한 경우 81일부터 접종 가능하며, 잔여백신을 이용한 당일접종은 평창군보건의료원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 12개소에 전화 문의 후 가능한 요일에 방문 접종하면 된다.

 

접종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이 사용되고 있으나, mRNA 백신 접종을 원치 않는 경우 노바백스 백신으로도 접종 가능하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코로나19의 재 유행 상황에서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예방 접종이라며 대상자들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4차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코로나 4차 예방접종 확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