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는 2022년 강원도 및 삼척시 사회조사를 위해 조사요원 25(도급조사원 22, 조사관리자 3)을 모집한다.

 

조사요원은 공고일 이전 삼척시에 주민등록된 만 18세 이상인 자로, 지역 사정에 밝고 통계 조사한 경험이 있으며 채용기간 중 업무수행이 가능한 사람으로 저소득층과 장애인, 다자녀 보육 가구(19세 미만의 자녀가 3자녀 이상), 북한이탈주민 등은 우대 모집한다.

 

신청희망자는 오는 83일까지 모집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해 삼척시청 기획조정실 인구정책부서 또는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지원지역 읍면인 경우)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88일 발표한다.

 

시는 조사요원 교육 및 조사준비를 거쳐 오는 818일부터 95일까지 관내 950개 표본가구내 만 13세 이상 모든 가구원을 대상으로 조사원이 해당 가구를 방문해 가구원에 관련된 항목(건강, 가족과 가구, 사회통합, 안전, 지역산업, 환경, 가구 관련 사항 등)에 대하여 조사한다.

 

또 인터넷조사와 자기 기입식 조사를 병행한다.

 

아울러 사회조사는 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해 시민의 생활수준과 사회적 변동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관련 정책 수립 및 연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사회조사 결과는 20234월에 확정 공표돼 보고서로 발간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기획조정실 인구정책부서(033-570-3218)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및 삼척시 사회조사 조사요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