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는 202288일 기획예산과내에 강원특별자치도 전담업무를 추진할 강원특별자치도T/F팀을 신설하고 팀장 1, 주무관 1명 등 총 2명을 배치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2023.6.11.)을 위해 원주시 지역특성에 맞는 특례를 적극 발굴하고 법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간다.

 

현재 각 부서에서 작성한 특례 발굴 기초자료를 검토 협의중에 있으며, 오는 819일 개최되는 강원특별법 특례발굴을 위한 권역별 설명회에 원주시 공무원 및 관련 기관이 참석해 특례 발굴 방안에 대한 상세 설명을 듣고 기초자료를 더욱 보강한다.

 

또 기초자료를 토대로 각 분야별 타당성, 시급성, 중요성 등을 고려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대표특례를 선정, 최종 기초자료를 829일 강원도에 제출한다.

 

아울러, 민간전문가와 공무원 등 10여명 규모로 민관협의체 자문단을 구성해 법률-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의견을 받아 특례의 당위성, 경제 효과 등을 세밀하게 검토-보완하는 등 전략적으로 추진한다.

 

이수창 원주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원주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체화된 특례를 적극 발굴하여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와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TF팀 구성, 특례발굴 적극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