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지자체 가축방역 특별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0년 최우수상, 2021년 우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추진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3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대응 노고 격려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전국 16개 시도를 도()부와 시()부로 구분해 평가를 실시했다.

 

또 우수지자체에 농식품부장관표창과 포상금 등 인센티를 부여한다.

 

아울러 올해는 평가의 객관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7명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을 구성해 지휘부관심-창의성-노력도 등 정성평가와 방역시책 이행 등 정량평가를 실시한 결과 강원도는 도()2위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지만, 절대 만족하지 않고 방역시스템을 더욱 체계화하고 지속 노력해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 경쟁력 강화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면서, “어려운 여건에도 묵묵히 일하고 있는 도와 시군 방역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 단위 최우수는 충북, 우수는 강원-경북, 장려는 경남-전북이 차지했으며 시 단위 우수는 인천, 장려는 대구가 선정됐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22년 전국 가축방역 특별평가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