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동해시, 망상해변 드론 배송 서비스 인기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년 망상해변에서 시행중인 드론 배송 서비스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및 망상해변한옥마을, 리조트 해수욕장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익을 제공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817일 밝혔다.

 

시는 강원도 및 글로벌 로보틱스 전문기업인 디스이즈엔지니어링과의 협력으로, 지난 728일부터 드론 음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광객과 상점을 서로 연결하는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해 국내 해수욕장 최초로 음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828일까지 별도의 배달 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한다.

 

또 최대 5의 배송물을 싣고 40분을 운행할 수 있는 드론은 리조트 해수욕장 데크와 망상해변 상가 2곳에 설치된 드론 배송존에서 이착륙한다.

 

이와함께 치킨, 피자, 빙수, 생선회 등이 주문 가능하며 현재 치킨이 가장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서비스는 고객이 리조트 해수욕장 배송존을 방문해 음식을 주문하면, 상가 배송존에서 해당 음식을 주문, 수령해 드론에 적재 후, 해수욕장 데크 배송존으로 드론을 띄우는 일련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현재 운행 중인 드론은 4기로,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930분까지로 전화 주문도 가능하며, 1일 최대 48건 가량의 배달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과거의 관광객들과 망상해변 상인들은, 망상 상권과 리조트 해수욕장 간의 1~2거리를 직접 오가며, 여름 무더위와 교통혼잡, 그에 따른 안전사고의 발생위험 등을 감내해야 했지만, 이번 드론 배송 서비스의 시행으로 불편함을 크게 덜어낼 수 있게 됐다.

 

망상해변 상인들은 국내 최초의 해수욕장 드론 배송이라는 서비스를 강조하며, 이를 통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신영선 동해시청 관광과장은 관광객의 만족감 극대화와 망상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휴가철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이번 시범사업이 향후 동해시, 더 나아가 강원도 내에 드론의 상용화를 통한 신산업 증진의 긍정적인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2년 망상해변 드론 배송서비스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