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가 2022719일부터 코로나19 재 확산조짐과 물가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옥수수 재배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영동고속도로 평창휴게소(상행선)에서 특별 운영중인 임시 판매점에 평창산 옥수수 대량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옥수수는 8월말까지 납품 진행할 예정이며, 매주 약 10,000개씩 납품되고 있고 현재까지 30,000개 가량 판매했다.

 

특히 찰옥수수는 강원도와 평창군의 대표 여름 특산물인 만큼 인지도와 그 인기가 높고, 코로나19 재 확산 조짐으로 포장해 차에서 맛볼 수 있는 옥수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재단은 수요량에 맞춰 매주 15,000개까지 납품량을 늘릴 계획이다.

 

휴게소 관계자는 휴게소 이름이 평창인데 평창산 농산물을 구입해 판매하고 홍보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며 진정한 의미의 로컬푸드를 위해 애쓰는 재단법인과 옥수수 농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 박창운 본부장은 장마에 의해 옥수수 작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납품 기일에 맞춰 옥수수를 수확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우리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군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평창산 옥수수 평창휴게소 대량 납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