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건강관리교육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K-water 소양강댐지사(지사장 오병동)가 설립한 소양강댐효나눔복지센터는 2022831() 오전 10~12시 신북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이웃복지사 역량강화를 위한 어르신의 척추 후만증 등 건강관리(양창모 호호방문진료센터장)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춘천시 신북읍, 북산면, 사북면 지역 마을어르신들이 병원 이동의 어려운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을주민인 이웃복지사들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적인 만성질환관리와 예방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낙상방지와 골절예방교육(5), 혈압관리(6), 혈당관리(8)에 이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허리 굽음 방지를 위한 척추 후만증 예방관리와 스트레칭 실습으로 진행했다.

 

앞으로도 매달 일상생활건강돌봄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와 춘천시에서 주최하는 2022.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사업에 이웃복지사 육성을 통한 농촌형 통합돌봄체계구축으로 선정돼 진행했다.

 

이와함께 이웃복지사 육성사업은 고령화된 리 단위 농촌마을 주민이 마을 어르신을 직접 돌보는 사업으로서 마을에 살고 있는 75세 이상 어르신 전체를 대상으로 긍정의 말동무, 일상건강관리(당뇨, 혈압, 낙상방지), 생활돌봄(이미용, 병원 이동 등), 복지기관과 방문의료단과 연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22월부터 시작된 이웃복지사 활동은 현재 춘천시 3개 읍면(신북읍, 사북면, 북산면) 17개리 마을에서 18명이 활동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양강댐효나눔복지센터,이웃복지사 역량강화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