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2년 추석명절을 맞아 910~11일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 축제를 운영한다.

 

 보름달 축제는 추석을 맞아 양구를 찾는 가족과 관광객들에게 한가위 보름달을 관측하며 소원을 빌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양구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축제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진행하며 참여희망자는 천문대 입장료 결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야외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생일 별자리 스트링 아트 만들기, 달토끼 우드 아트 만들기, 태양관측 필름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고, 태양관측과 달 포토존은 상시로 체험할 수 있다.

 

보름달 및 행성(목성, 토성) 관측은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상시 운영하며, 천체 투영실 과학영화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현장에서 접수해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910일 오후 5시부터 강원도 관광재단과 연계해 가수 스텔라장과 신현희가 출연하는 꼬꼬무 버스킹공연도 진행,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배태석 국토정중앙천문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다양한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면서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국토정중앙 양구 보름달축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