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2022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문화재단(이사장 김홍규 강릉시장)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 2022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를 개최하고 공방도시축제에 참여할 공방과 공예가 55팀을 모집한다.

 

2회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는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문화재단,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10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강릉 올림픽파크 하키센터 주경기장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2 시나미 생활문화축제와 함께 개최해 공예가의 방, 공방체험존, 공예마켓, 휴게공간, 포토존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원자격은 현재 강릉에서 공예 공방을 운영 중인 공예가, 실용적인 공예품 및 친환경적인 공예상품을 제조하는 공예가, 쓰레기 없는 친환경 축제 운영을 위한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는 공방이다

 

모집정원인 55팀중 50팀은 마켓 운영, 5팀은 공예 체험을 운영하며, 공예품(핸드메이드) 부합 여부와 상품성, 완성도, 독창성, 가격경쟁력 등의 기준에서 우수한 공방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시나미강릉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033-647-6810)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자랑스러운 강릉의 규방 공예 전통을 창의적으로 재 구성해 시민들의 일상을 빛낼 수 있는 공방도시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지역내 공예가와 공방들이 주축이 되는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문화도시,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