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이광우 의원)2022927() 239회 삼척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1일차 회의를 개의해 기획조정실(읍면동), 문화홍보실, 에너지과, 전략사업과, 경제과 소관의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재구 의원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일차 회의에서 주민참여예산이 건설사업에 치중되지 않도록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발굴토록 유도하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검토를 주문했다.

 

또 내국인 면세점 유치, 대학병원 유치, 귀농귀촌 지원 등 폐광지역 대체산업 육성으로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해 실질적인 인구증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양희전 의원은 삼척~영월 고속도로가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방안 등 정부부처에 적극 건의할 것과 내국인 면세점 유치에 대한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신속한 추진을 요구했다.

 

김원학 의원은 대규모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구 도심의 공동화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구 도심 재건축, 리모델링 등 주거환경정비 방안검토와 연례 반복되는 시 보조사업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부진사업은 재 검토하고 역점사업은 투자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

 

김희창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추진과 관련, 강원도에 각종 규제 완화 건의 시, 하장면의 의료용 대마 재배와 같이 삼척시에 맞는 특례를 발굴해 적극 건의할 것을 당부했다.

 

정연철 의원은 에너지 정책 변화에 발 맞춰 다양한 수소기반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할 것을 피력했다.

 

권정복 의원은 2025년 예정된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폐광에 따른 경기침체, 인구감소 등 문제에 대비한 폐광지역 대체산업을 적극 발굴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39회 제1차 정례회 행감 1일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