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8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앞으로 1주일 정도 남겨놓은 가운데 막바지 참가기업 부스 설치작업이 진행중이다


강원도에 따르면 현재 작업공정이 90%이상으로 순조롭게 이뤄져 910일전까지 완료할 예정으로 94일 행사관련 직원들과 현장을 찾은 전홍진 강원도청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작업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GTI박람회 준비과정을 꼼꼼히 살폈다.


특히 올해로 6회째를 맞는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는 참여기업 모집과 국내외 바이어 초청이 순조롭게 이뤄져 점차 동북아 상생번영의 경제협력 모델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GTI국제박람회 도내기업 해외수출 위한 판로확보

이번 박람회는 수출 초보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마을기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참가해 스타트업 단계에게 제품의 시장성 검증을 통해 자사제품에 대한 평가를 피드백받으므로써 제품의 품질향상을 도모한다.


또 중견 수출기업들에게 희망바이어와 11 미팅을 제공해 해외수출시장을 개척하고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함께 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GTI 우수상품전을 개최해 제품의 상품성, 창의성, 시장성, 신기술, 디자인 등을 평가해 20개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특히 GIT박람회기간 GTI 경제협력포럼, 동계올림픽 개최지 경제협력포럼, 동북아여성CEO교류회 그리고 세계한상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는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레거시 활용, 사후관리방안, 경제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위해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이 함께 모여 동계올림픽 개최지 경제협력포럼을 개최한다.


또 중국 일대일로와 연계한 동북아 해운항로 활성화와 GTI지역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국과 한국의 지방정부대표와 교수, 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GTI 경제협력포럼을 개최한다.


여기에다 동북아여성CEO가 한자리에 모여 경제협력 강화방안 발표 및 경제인 교류를 위해 동북아 여성CEO 교류회를 개최한다.


더나가 세계한상지도자대회를 개최해 세계 750만 한상지역별 회장단, 재일민단, 월드옥타 등 세계한상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강원도와 무역투자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이같은 각종 포럼과 대회를 함께 개최해 GTI회원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경제단체들간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GTI 박람회를 경제협력의 장으로 활용한다.


코레일 및 여행사 연계 GTI박람회구매투어단 운영

GTI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코레일 및 여행사와 연계해 박람회 구매투어단과 단체참관 모객 활동을 실시, 국내외 1만여명의 구매투어단을 유치해 박람회 현장판매를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박람회가 되도록 전력을 다한다.


이에 이번 박람회에서 913일 개막식에 박상철, 샤인, 설하윤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흥과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지도록 이벤트를 구성한다.


특히, 추석맞이 장보기 장터라는 컨셉으로, KTX를 이용하는 수도권 지역의 구매투어단을 적극 유치해 추석맞이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또 가을 풍요의 계절에 걸맞는 다양한 시식체험이벤트를 통해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한다.


더나가 전시관별로 품목별 이벤트를 매일 진행하며, 참관객에게 참가기업 제품의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아울러, 지역특색을 살린 향토음식점과 글로벌푸드존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매일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박람회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기업들과 관람객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3이벤트(야시장, 야간판매, 주야간공연)를 기획해 지역경기를 활성화에 노력한다.


전홍진 강원도청 글로벌투자통상 국장은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육성시켜, 도내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국내외 모든 기업들이 찾는 글로벌 박람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하루속히 북한이 GTI회원국에 재가입해 북한기업도 GTI박람회에 참가함으로써 남북경제협력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개최준비 순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