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8919()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민선 7기에 내세운 지역현안해결과 시정발전 협의를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지역당정(黨政)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는 허 영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과 이동기 속초고성양양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주대하, 김준섭), 시의원(이영순, 신선익, 방원욱, 유혜정), 김철수 속초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시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역발전방향, 국책사업 현안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 주요 지역현안사항으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쌍천 상습가뭄 재해위험지구정비,북양양IC~떡밭재 연결도로 개설 등이며, 국책사업으로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의 조기건설과 속초항 크루즈부두 진입로 교량 설치등으로 현안해결을 위해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특히, 지역의 최우선 과제인 물 부족문제 조기 해결을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사업비 260억원 적기지원과 2019년 실시설계 이후 국비보조 비율 상향조정 및 사업기간 단축을 비롯 쌍천 상습가뭄 재해위험지구 정비가 빠른 시일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한다.


또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의 경우 국가차원의 미래발전 전략과 더불어 강원 북부권 교통 인프라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한 설악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기 건설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건의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당정협의회를 통해 지역 현안사항과 주요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협력해 앞으로도 시민 한사람이라도 더 행복해 하는 속초 건설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지역현안해결 당정 손잡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