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보도자료 -춘천꿈키움센터.jpg
 
【춘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홍의송)20189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양구초등학교 5학년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꿈키움 법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꿈키움 법체험 교실은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모의법정 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준법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에 양구초등학교 5학년 1개씩 총 5개반이 5일간 춘천센터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법 체험교실은 모의법정체험, 학교폭력 체험장 가해자 및 피해자 실습, 학교폭력 예방역할극 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참가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5학년2반 이모 학생은 특히 모의법정 시간에 법복을 입고 판사, 검사의 역할을 하며 간접적으로 재판을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고 유익한 시간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허대성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담당자는 우리 기관은 법무부 소속 대안교육기관으로 학교·검찰·법원에서 의뢰받은 위기청소년 대상 대안교육을 비롯 일반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사제동행 학교폭력예방캠프, 가족사랑 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꿈키움 법체험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