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강원타임즈박현주 =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들(지도교수 안재준 . 위줄 우측 세번째, 아래줄 맨우측))SAS 코리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2018년도 제16SAS분석 챔피언십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SAS분석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분석 공모전으로 올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사고 위험구역 예측과 교통안전을 위한 방안도출을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390여명 212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친 끝에 연세대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들이 금상을 차지했다.


금상을 수상한 장인호(정보통계 13), 김효범(정보통계 13), 최정윤(정보통계 14)팀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선행 변수를 활용한 분석설계 및 예측모델이 훌륭했다개인별 위험도 모델을 활용한 개인화된 안전방안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연세대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SAS분석 챔피언십에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두 번의 대상과 두 번의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연세대 정보통계학과는 2014년부터 학부생을 대상으로 YDMS(Yonsei Data Mining School, 지도교수 안재준) 라는 연구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YDMS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들에게 심도있는 교육제공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도 2학기부터 SAS와 공동 자격인증 프로그램 ‘SAS조인트 서티피케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SAS Global과 연세대 정보통계학과가 공동 발급하는 ‘SAS joint Certificate in Data Science’ 라는 명칭의 자격증을 받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세대 원주캠퍼스, 제16회 SAS분석 챔피언십 금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