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원주문화재단.jpg
원주=강원타임즈박현주 기자 = ()원주문화재단이 20181014() 오후 2시부터 중앙동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원도심 활성화와 생활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골목카니발 데이를 개최한다.


지역대표축제인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의 메인프로그램인 댄싱카니발을 일상에 접목해 6월부터 8월까지 중앙동, 우산동 문화의 거리에서 화려한 퍼레이드로 꾸미는 골목카니발을 진행해 왔다.


특히 1014일 진행하는 골목카니발 데이는 올해 진행했던 골목카니발의 결산 무대로 생활문화예술단체들이 꾸미는 골목버스킹(한여름밤의 꾼) 공연과 2018년도 골목카니발에 참여했던 팀들의 경연과 축하공연, 우수팀 시상 등을 연다.


또 골목카니발데이 경연은 2018년 가장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 생활문화예술공연단체 21개팀이 참가하며 이들은 총 상금 900만원을 두고 5분간의 거리예술 퍼포먼스 경연을 펼치며 시민들이 동참하는 화합의 축제로 만든다.


아울러 경연후 축하공연으로 바람이려오, 잊혀진 계절, 행복 그리고 이별 등의 곡을 부른 이용과 여자포크싱어 박강수’, 2018다이내믹댄싱카니발 우수공연팀인 백댄서팀이 참여한다.


정 철 원주문화재단 공연사업팀 담당자는 원도심을 대표하는 골목카니발 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는 골목카니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문화재단, 2018골목카니발데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