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산행문화개선캠페인(동부지방산림청)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20181023일 무릉계곡 및 두타산 일원에서 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 건전한 산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산행문화개선캠페인백두대간 사랑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행인구가 급증하고 있는데 반해 입산객의 성숙하지 못한 행위로 소중한 산림이 훼손되고,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백두대간 보호이용에 대한 국민인식개선 및 자발적 보호활동 확산을 위해 진행했다.


또 이번 캠페인은 무릉계곡관리사무소(동해시시설관리공단) 및 동부지방산림청 산악회와 연계해 올바른 산행문화의 정착과 백두대간정화 및 보호활동 확산을 위해 현장캠페인산행캠페인등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눠 진행했다.


이와함께 현장캠페인은 등산객의 출입이 많은 무릉계곡 입구에서 진행했으며 동해시시설관리공단(무릉계곡관리사무소)과 연계해 지정 등산로 이용, 산행안전수칙 준수 등을 계도 홍보했다.


아울러 산행캠페인은 동부지방산림청 산악회와 연계해 등산객과 함께 산행하면서 산에 흔적 남기지 않기, 산림정화활동 등을 펼쳤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가을철 산행인구가 많은 시기인 만큼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올바른 산행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부지방산림청, 산행문화개선 캠페인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