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 학생 단체 기념 촬영.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20181227일부터 2019118일까지 공사 원주 본사 관광인력개발원에서 강원도내 6개 전문대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관광특화 교육과정인 동계 관광나래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


오픈캠퍼스는 강원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최초로 공사가 강원도 지역청년 관광인재 양성을 위해 강원도, 도내 지자체, 강원지역 대학 등과 협력해 진행하는 관광특화 교육과정으로 공사는 올해 6월 도내 4년제 대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하계과정을 처음 진행한 바 있다.


이에따라 이번 교육은 강원도 지역관광특성 및 국내외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의료·웰니스 관광, MICE, 이벤트 관광, 관광 정보통신기술(ICT)3개 분야로 구성한다.


또 현업 직무담당자 위주로 강사진을 구성해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현장성있는 내용과 실습, 체험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함께 공사 직원과 교육생간 11 멘토멘티 연결을 통해 취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입사경험과 노하우도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학교에서 참여한 학생들간 취업정보교류 등 네트워크 형성지원과 조별 발표, PT작성 훈련 등을 통해 취업 역량도 강화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상지영서대 보건의료정보학과 2학년 박계화 학생은 현재 병원 행정을 전공하고 있다의료 웰니스 관광에도 관심이 많아 지원했다고 말했다.


정혜경 한국관광공사 청년취업지원팀장은 오픈캠퍼스 사업이 향후 다른 공공기관들에게도 전파해 혁신도시에서 산관학이 함께하는 혁신클러스터 확산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201711월 강원도 소재 15개 대학과 관광분야 상생 협력 및 지역 청년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후속사업으로 오픈캠퍼스를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지역청년 관광인재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