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는 2018년 도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123억원의 매출을 기록, 사상 최대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강원마트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면서 지난 9월 개설 이래 최초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2018년 총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억원(29.5%) 증가하는 등 매년 매출신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성과는 명절 특판 이벤트, 기획전 등 시의성 있는 판매기획 및 마케팅이 효과를 보면서, 재 구매율 증가와 이에 따른 단골고객층 형성이 매출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2018년 강원마트는 봄나물, 여름 보양식, 가을설렘 아이템 등 600여 회에 이르는 특판이벤트, 기획전 등의 판매 마케팅을 추진해 매회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왔다.


그 결과 절임배추, 옥수수 등과 같은 계절상품에서, 양념갈비, , 간편 조리식품 등 재 구매율이 높은 상품의 판매가 늘어나며, 전년대비 18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아울러 과일, 쌀과 잡곡 등 1차 농수산물이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전년 대비 12억원 증가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최정집 강원도청 경제진흥국장은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대형유통업계의 최저가빠른 배송서비스경쟁속에서 지역의 쇼핑몰이 생존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기존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이어 롯데마트, 카카오팜 등 국내 유명 온라인 유통업체와의 판매망을 확대 구축해 온라인 판로를 늘려 나가는 한편, 강원도와 시군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회원을 통합하고, 통합마케팅 ICT기반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등 도내 중소상공인 생산품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마트 2018년 사상 최대 연매출 123억원 기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