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이 양양군 대표 산림휴양 관광자원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양양군은 최근 서핑활성화와 함께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개선돼 매 주말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2018년 여름 피서철 양양해변을 찾은 관광객이 339만명에 이르며, 가을철 남설악 오색주전골과 만경대를 다녀간 단풍객도 58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은 지난 20127월 개장 이후, 방문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2018년까지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을 찾은 방문객은 183천여명인 것으로 집계했다.


특히 연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직전해인 2017년과 비교해 12% 가량 증가한 수치다.


201857,582명의 방문객중 정확한 집계가 가능한 유료방문객은 절반이 넘는 34,151명으로 이를통해 35,046만원의 직접매출을 기록했다.


낙산사와 하조대,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한 간접매출까지 포함하면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이 결코 적지 않다.


특히 여름휴가철인 7~8월과 가을 행락객이 몰리는 9~10, 숙박동과 야영장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비수기에도 2천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양양군은 이처럼 방문객이 증가한 이유를 휴양림 시설확충과 함께, 가족단위 여행객이 증가하고, 숲 체험인구가 급증하는 등 관광레저문화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현재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 숙박시설로 산림문화휴양관 14개 객실과 독립펜션 형태의 숲속의 집 8동이 있으며, 2018년부터 늘어나는 캠핑수요에 맞춰 글램핑장 7개소, 야영데크 5개소를 추가 조성해 운영중이다.


이와함께 체험시설로 휴양림 최정상부에서 바다와 산을 조망하며 580m 구간을 와이어로 이용해 비행하는 하늘나르기(짚라인)와 숲속기차를 비롯 목재문화체험관의 목공예체험, 송이관의 천연염색 및 아로마체험, 숲해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양양군은 2018년 자연휴양림내 유휴지로 남아있는 7,200공간에 향토식물을 식재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자생식물원 조성공사를 마무리해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을 친환경 복합휴양공간으로 조성한다.


고교연 양양군청 산림녹지과장은 각종 레저시설과 목재문화체험을 비롯해 구탄봉 전망대로 이어지는 트래킹 코스를 함께 즐길 수 있어 휴양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이 영동지역을 대표하는 체류형 산림휴양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양양군 대표관광자원 자리매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