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산림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임용진)2019121일부터 28일까지 대관령 누리숲과 안현동 등에서 양질의 숲 해설 및 유아숲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산림교육운영 위탁사업자를 모집한다.


산림교육 위탁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들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산림복지전문업(숲해설업, 유아숲교육업)을 등록하고, 전문상시인력(숲해설 7인 이상, 유아숲교육 4인 이상)이 있는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산림청 또는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상세 공고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김민선 강릉국유림관리소 경영계획산사태대응팀장은 어린이, 학생,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산림 교육 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는 숲 속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선 강릉국유림관리소 경영계획산사태대응팀장은 어린이, 학생,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산림 교육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는 숲 속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정 강릉국유림관리소 주무관은 “2018년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과 일반인 4만여명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심신을 건강하게 했다특히 대관령 일대에서 트리클라이밍 체험을 통한 아보리스트라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특화형 산림일자리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국유림관리소, 산림교육운영 위탁사업자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