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대중교통 편익과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통시설물을 확충하고 신속한 정비에 나선다


먼저, 서울~양양고속도로 및 동해고속도로 개통으로 속초와 수도권이 광역교통망으로 연결되면서 성수기마다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 급증으로 주요 진입로에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비 28천여만원을 투입해 설악산 방면 목우재삼거리, C지구 주차장 인근 등 2개소에 대형전광판을 설치한다.


특히 차량운전자에게 사전에 공원내 교통상황과 주차장 주차상황을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114일 설치공사에 착수했으며 오는 4월중 완료해 가동에 들어간다.


또 대중교통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15천여만원을 투입해 버스승강장 발열의자를 현재 17개소에서 10개소를 더 확충하고, 승강장에 친환경 태양광 조명을 10개소에 추가 설치한다.


이와함께 노후된 승강장 5개소를 정비하고 이전 또는 새로운 수요에 의해 승강장 2개소를 신설하며, 버스 및 택시 승강장의 정차면의 노면 도색공사로 탑승객들의 편의를 높인다.


아울러 교통신호등 연동체계구축 프로그램정비, 교통신호제어기 및 교통철주 교체, 신호등 정비 및 도색 등 교통신호체계개선 사업비로 총 24천여만원을 투입한다.


특히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및 교통약자를 위해 야간시간대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의 횡단보도에 LED투광등 설치, 시각장애인용 음향 신호기 설치, 소방시설 주변 교통안전 표지판정비, 도로교통 안전시설물(경광등) 교체비 등으로 총 15백만원을 투입한다.


손용욱 속초시청 교통과장은 안전한 도로환경조성 및 사고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행정을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교통시설물확충 시민편익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