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이 강원도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생활문해 프로그램’, ‘강원도형 평생학습마을3개 분야에 총 17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85백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3개 분야로 강원도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45백만원, ‘강원도 생활문해프로그램 지원사업12백만원, ‘강원도형 평생학습마을조성사업28백만원을 지원한다.


이에 평생교육사업을 운영하는 강원도내 평생교육기관단체 및 마을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강원도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강원도의 특성 또는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한 특화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9개 프로그램 내외에 프로그램당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한다.


강원도 생활문해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기초생활능력 함양이 필요한 비문해-저학력 성인대상 생활문해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6개 프로그램 내외에 프로그램당 최대 2백만원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강원도형 평생학습마을 조성사업은 마을주민의 주도적 역량강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가치확산 및 문화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며 4개 마을(기존 2, 신규 2)에 최대 7백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신청접수는 320()부터 322()까지 3일간 우편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중 사업을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033-250-2951, 2955) 또는 강원도평생교육정보망 이룸’(www.e-room.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육동한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강원도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강원도 어디에서나 평생교육을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강원도 평생교육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