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195월부터 9월까지 양양 맛있는 야시장을 새롭게 준공하는 양양웰컴센터 일대에서 총 5회 확대 개최한다.


양양 맛있는 야시장은 양양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20188월 양양전통시장 아케이드 및 공연장 일원에서 25개 셀러가 동참해 즉석 먹거리, 공예 및 체험 등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여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비창출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따라 240년 역사의 양양전통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차별화된 신 성장동력으로 만들기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양양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선도지구)사업일환인 양양 맛있는 야()시장은 오는 517~18, 725~26, 81~2, 88~9, 920~21일 등 총 5회 운영한다.


이를위해 양양군은 311일부터 419일까지 이번 야시장운영을 위한 셀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즉석먹거리, 농특산물 및 가공품, 공예품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양양 맛있는 야()시장전 일정(5회차) 모두 참석 가능한 셀러로, 농특산물(양양군민 한함)을 제외한 부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김두영 양양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운영위원장은 양양전통시장을 포함한 양양읍 중심지가 차별화된 성장동력으로 발전하고 지역경제의 선순환 거점 역할 수행을 위한 ‘2019 양양 맛있는 야시장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성호 양양군청 대외정책과장은 “2018년 시범 운영된 야시장이 야간 관광마켓의 성공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줌에 따라, 양양전통시장과 양양읍 중심지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양양읍 시가지를 생활경제 및 관광서비스 중심지로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양양나들장과 남대천변 친환경주차장 조성, 양양시내 도로 보행접근성 개선 등 올해까지 80억원을 투입해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지역경관 개선, 지역역량 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양양 맛있는 야시장 총 5회 확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