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개인서비스 요금안정 및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 상반기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의 평균가격 이하로 제공하면서도 위생 상태와 친절도가 우수한 업소 가운데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업소를 말한다.


속초시는 기존 착한가격업소 11개소의 가격 및 위생청결상태, 서비스 등을 재 점검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부적격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취소 후 인증표찰을 회수한다.


318()부터 322()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도 함께 추진한다.


지정기준은 지역평균 이하의 가격 수준, 영업장 청결도 수준, 업소의 서비스수준, 공공성 기준 등으로 한다.


,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거나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업소(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영업개시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지정을 제외한다.


신규 지정업소 및 재 지정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인증표찰과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을 제공한다.


착한가격업소를 신청하고자 할 경우 속초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받아 322()까지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033-639-2801)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19년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