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동해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의회(의장 최석찬)2019319일 제286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임응택)를 개회했다.


동해시의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규모는 총 4,471억원으로 당초 대비 19.4%726억원이 증가된 일반회계 4,075억원, 특별회계 396억원으로, 국도비 보조사업의 조정을 비롯한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보건-복지사업, 신성장 동력기반 마련사업,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일몰제 도입에 따른 토지매입비 등 당면현안사업비 위주로 편성했다.


이에 319일 개회한 제2차 예결위에서 기획감사담당관, 소통담당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평생교육센터, 경제과, 투자유치과, 전략사업과, 관광과, 행정과, 복지과, 가족과, 문화교육과 소관사항의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임응택 의원은 동쪽바다중앙시장 아케이드 정비사업이 전통시장의 경쟁력강화의 단초가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정학 의원은 국제항로 활성화지원금이 대폭 상향되는데 수혜를 받는 선사에 대한 지역경기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를 정밀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김기하 의원은 대표관광지인 추암입구에 경관을 해치는 대규모 태양광시설 설치는 청정관광지 이미지를 위해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남순 의원은 행복학습센터 강사-매니저 배치시 강사와 매니저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주현 의원은 평생학습센터 아동수탁보호실의 장난감 구입시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해 실질적으로 아동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재석 의원은 어린이 책 문화축제가 평생학습축제와는 별도로 추진해 초반의 기획의도를 살린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이창수 의원은 동쪽바다중앙시장 어시장 장애인 편의시설 인증사업이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내실있게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제2차 예결위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