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2019326()부터 27()까지 2일간 강원도의회에서 도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의원들의 성공적 의정활동에 필요한 분야별 역량을 배양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의정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한다.


이에따라 교육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자료요구, 조례안 입안심사, 예산결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과정뿐 아니라 최근 강화되고 있는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동향, 홍보활동에 필요한 SNS활용법 등 의정활동 전반에 필수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특히 4월 회기부터 추가경정예산 심의, 결산승인,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등 주요 일정들이 연말까지 이어지는 만큼 사전에 비회기를 활용, 의정연찬과 전문성확보를 통해 대 집행부 견제기능을 강화하고 도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인다.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은 지방행정의 범위와 기능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높아진 도민들의 눈높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도의원 스스로가 지속적으로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성확보와 역량개발이 필요한 만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운영해 의회의 기능과 도민들에 대한 의정서비스가 향상되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 2019년 의정역량강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