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원주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9318일 개회한 제209회 원주시의회 임시회가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을 심사한 것을 비롯 원주시지방분권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또 본회의 정회중 특별위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곽희운 의원, 부위원장에 황기섭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와함께 장영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원주시 청년 기본조례안, 원주시사회적경제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곽문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원주시 옻-한지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숙은 의원이 대표발의한 원주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안, 조용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원주시 체육시설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지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원주시소상공인지원에 관한 조례안, 조상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원주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원주시장이 제출한 원주 얼 교육관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27건의 의안을 심의 의결했다.


한편, 1차 본회의에서 유선자-곽문근-김정희 의원, 2차 본회의에서 전병선-류인출 의원 등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원주시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제시와 정책제안을 했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본회의 정회 중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황기섭 의원, 부위원장에 문정환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의회 2019년 제209회 임시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