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원문화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이사장김성환)2019426() 오전 11시 춘천세종호텔에서 ‘2019년 제3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번 이사회에서 재단설립 20주년을 맞는 해로 조직의 내실화를 위해 지난 2018년도 진행했던 강원문화재단 중장기 경영계획에 근거한 조직개편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기존 사무처장제에서 대표이사제 도입을 통해 리더십 체계의 개선으로 책임경영체제를 마련하고정책기획 및 문화예술지원 기능강화를 위해 2본부 31위원회 체제로 개편하는 방안을 토의했다.


또 경영기획본부와 문화사업본부를 설치 운영하며 경영기획본부내 회계 및 예산담당부서인 재무회계팀 신설을 통한 지출업무의 투명성확보 및 업무효율화를 높이며 경영기획본부내 홍보기능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 배치로 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하고 문화사업본부내 창작지원팀, 문화접근성팀, 교류협력팀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 토의했다.


아울러 이번 이사회에서 조직개편에 따른 정관, 직제 및 정원규정, 인사관리규정 등 관련 규정 등에 대한 개정안도 논의했다.


김성환 강원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정책의 흐름과 지역문화재단의 역할변화에 따라 업무효율성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문화예술분야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문화예술 대표기관으로서의 위상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문화재단, 2019년 제3차 임시이사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