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구 고한읍사무소 건물2jpg.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지역경제와 국가 에너지정책의 일익을 담당해 왔던 석탄광산의 일번지 고한읍민들의 행정서비스 역할을 담당하던 정선군 구 고한읍사무소 건물이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폐광지역 주민들의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한 사회공헌센터로 변모한다.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폐광지역의 상생발전과 지역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하이원사회공헌센터건립을 추진해 강원랜드와 폐광지역이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소통 창구역할을 담당한다.


강원랜드는 구 고한읍사무소 건물이 자리하고 있는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54-4번지 일원에 사업비 65억원을 들여 하이원사회공헌센터 건립을 2019년 착공해 2021년까지 완공한다.


특히 하이원사회공헌센터는 지난 19737월 준공해 20085월까지 활용했던 구 고한읍사무소 철거부지 1,858에 신축하는 건물로 공동화되는 고한지역에 지역주민의 복지를 증진하고 도심지역을 활성화하고자 지하 1, 지상 3, 연면적 2,284.57규모로 업무시설, 휴양문화시설, 공공편의시설을 설치한다.


강원랜드는 201512월 정선군으로부터 해당 부지 및 건물을 51억원에 매입해 지역 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역개발계획을 강원도로부터 올해 1월 변경 승인받았다.


또 금년내 사업구역지정 및 실시계획 승인을 받아 시설공사를 착공할 예정으로 현재는 구 고한읍사무소 철거 공사를 진행중이다.


하이원사회공헌센터는 쿠킹룸, 카페, 음악연습실, 다목적실, 세미나실, 회의실, 휴게실, 복지상담실, 희망재단 및 복지재단 사무실 등의 세부시설을 갖추고 지역 사회공헌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한다.


지역주민들은 석탄산업의 사양화로 경기 침체와 지역의 공동화가 심각한 지역에 지역 사회공헌의 상징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역할을 다할 하이원사회공헌센터가 건립되면 지역사회의 주민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랜드, 2019년 하이원사회공헌센터 건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