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심영섭)2019516일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를 개회해 보건복지여성국 소관 조례안에 대해 심의했다.


윤지영 의원이 발의한 강원도 입양가정 지원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에 대해 경제적 어려움이 큰 입양을 결정하는 가정의 지원을 위한 지원액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장기적으로 지원금액 상향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장애인 아동 입양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 입양뿐 만 아니라 파양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실태파악과 대책마련을 주문했으며 향후 관련조례의 제정 필요성을 언급하며 원안 의결했다.


이어 윤지영 의원이 발의한 강원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상위법 개정에 따른 변경사항을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조례의 개정취지에 공감했다.


다만, 현재 강원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성별영향분석평가가 유명무실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도내 성별영향분석평가 주관부서인 보건복지여성국에서 중심을 잡고 전문가 컨설팅, 부서별 적극적 홍보 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며 원안 의결했다.


허소영 의원은 강원도 장년층 생애재설계 지원 조례안의 제정을 통해 사회에서 조기 은퇴한 50대 장년층에 대한 정책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으며 이에대해 장년층에 대한 지원확대는 공감하지만 단기적으로 사업의 성과를 담보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음을 지적하고 수요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50대 장년층의 사회참여확대는 강원도의 경쟁력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만큼 서울시의 50+재단 등 지역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사업추진에 적극 활용할 것을 강조하며 원안 의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 제281회 임시회 조례 심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