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과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대표 장석홍)2019519일 오후 2시 진부면 소재 임산물교육센터 평창지부에서 산양삼 멘토멘티 사업 발대식을 개최한다.


산양삼 멘토멘티사업은 귀산촌희망자와 신규조합원들이 평창의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작물로 산양삼 농사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장 조합원이 멘토가 되고, 신규 조합원들이 멘티가 되는 11매칭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각각 11명의 멘토멘티를 연결하고, 사업설명과 함께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진다.


3년 이상 산양삼 재배경력과 각종 인증현황을 보유한 11명의 멘토는 식재 및 파종 작업과, 관리와 기타 후속작업 등을 전수하며, 산양삼의 생육주기에 맞춰 주 1회 이상 현장 작업과 농장방문 교육에 배치해 실질적인 노하우와 각종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산양삼 재배와 귀산촌에 대한 도시민들이 문의가 꾸준히 증가해 2018년 이주자 및 신규조합원 가입자가 30가구 증가하면서 지역인구늘리기에도 일조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평창산양삼 멘토멘티 사업을 통해 우리군의 산양삼 전문가와 귀촌을 원하는 도시민과의 인연으로 산양삼 소득향상 및 인구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미진 평창군청 산림과 담당자는 평창산양삼은 20149월 평창산양삼특구로 지정된 이래 지리적표시제 취득과 우수농산물인증 등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평창의 대표 임산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 산양삼 멘토멘티사업 발대식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