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연구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2019520일자로 연구조직을 개편하고, 부서장을 새롭게 임명하는 등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는 연구중심의 조직강화, 연구부서간 협업강화 및 통합관리체계의 정립을 통해 시너지를 최대한 발휘해 체계적이고 탄력적으로 연구원 비전과 목표에 대응하고, 도정목표인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를 적극 지원한다.


특히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적극적-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반을 강화한다.


이에 기존의 358센터에서 1본부 558센터로 개편했다.


또 연구실을 본부로 승격하고, 5개의 연구부를 3개의 연구실로 통합,현장중심형 연구지원 강화를 위해 연구본부내 연구지원팀 신설했다.


특히 성장동력연구실은 경제, 산업, 관광, 문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의 성장동력 발굴을 담당하고 사회환경연구실은 행재정, 사회, 환경 등 살기좋은 공동체 조성 및 지역 환경자원의 고부가 가치화 실현에 중점을 둔다.


이와함께 공간창조연구실은 도시계획, SOC, 농산어촌 지역개발 등 균형있는 지역 발전 전략수립을 담당한다.


아울러 연구본부장에 노승만 선임연구위원, 기획경영실장에 전만식 선임연구위원, 성장동력연구실장에 황규선 연구위원, 사회환경연구실장에 김경남 연구위원, 공간창조연구실장에 강종원 선임연구위원을 인사 발령해 연구기능 확대 및 융합연구를 강화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연구원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단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