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시장 김한근)2019523일 시청 8층 상황실에서 강릉 청년들과 청년정책의 분야별 전문가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주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강릉시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한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제1차 회의를 갖고 청년 1, 일반 1명의 공동 부위원장 2명을 선출하고 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


강릉시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소통과 정책제안, 심의 의결하는 수평적 파트너십 기구로서 정책에서 청년이 소외되지 않고, 사각지대없는 다각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강릉시청년기본조례에 근거를 두고 구성했다.


특히, 위원들중 11명의 추진력을 가진 청년들이 포함돼 있어 지역 청년들의 네트워크가 활발해 질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3개 분과로 나눠 올해 위원회의 로드맵 일정에 따라 추진사업들을 분담하기로 하고 제1차 청년정책위원회 회의에서 활동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위원은 형식적 위원회가 아닌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실질적인 정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윤순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강릉시는 지난 2월 강릉시 청년 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한 데 이어, 지역청년 및 전문가들과 청청 토크(靑靑TALK) 간담회를 갖고 청년 정책 보고회를 여는 등 저변 확대와 공감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강릉시청년정책위원회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