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1978일부터 19일까지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시범사업에 참여할 가맹시설을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가맹시설은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는 장애인에게 스포츠강좌를 제공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을 통해 수강료를 지원받으며 지원금액은 매월 최대 8만원으로 한다.


대상은 대한체육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인정 종목과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이며, 1개월 단위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해당시설은 장애인스포츠 지도사나 특수체육 장애인체육 전공자 또는 장애인 체육지도경력이 있는 강사를 배치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및 서비스 제공 능력을 보유해야 한다.


인력 및 시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건강체육과에 방문 또는 전화(033-737-2033)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설은 가맹시설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및 시설 내부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도면을 첨부해 원주시청 건강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726일까지 통보할 예정이며, 지원기간은 금년 12월까지로 한다.


박거하 원주시청 건강체육과장은 이번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을 거쳐 내년에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 가맹시설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