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20199월부터 기존 만 6세 미만에서 만 7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된다.


원주시청 보육아동과(과장 유병덕)에 따르면 20189월 도입된 아동수당은 소득-재산하위 90%에 해당하는 가구의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 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올 1월부터 소득-재산에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하고 있다.


특히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만7세 미만으로 확대됨에 따라 원주시는 2,700여명이 다시 아동수당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중단기간에 대한 소급지급은 하지 않는다.


이에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 6세에 도달해 중단된 경우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원주시는 아동의 보호자에게 사전 안내문과 함께 문자메시지 발송을 완료했으며, 보호자나 지급계좌 등이 신청 당시와 달라진 경우 반드시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해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아울러 이전에 아동수당을 받았으나 앞으로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아동수당 지급 제외요청서를 작성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사진을 찍어 전자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보육아동과(033-737-2773) 또는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차세미 원주시청 담당자는 이전에 아동수당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직접 신청해야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대상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아동수당 9월부터 만 7세 미만 까지 확대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