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 동해안권 상생발전협의회(회장 심규언 동해시장)201994일 양양군청에서 동해시, 삼척시, 강릉시, 양양군, 속초시, 고성군 등 동해안권 6개 시군 공동협력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제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동해선 삼척~고성 철도망구축, 동해안 해안침식 공동대응, 동해안 관광마케팅 공동수립, 동해안 군 경계철책 철거 등 9개의 상생협력과제를 점검했다.


특히, 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위한 국민청원을 결의하고, 동해선 삼척~고성 철도망 조기구축을 위해 대정부 건의 등 강원도 SOC확충을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또 금년 피서철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제기된 가격 폭리 민원에 대한 대책도 논의했다.


이와함께 매년 대두되는 동해안 6개 시군 해수욕장 숙박비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마련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지속적인 업체교육과 업체 스스로의 자정 노력이 중요하다는 한목소리로 공감했다.


심규언 협의회장은 동해안 6개 시군이 정부의 한반도 신경제지도의 환동해벨트에 위치한 만큼 그 역할이 막중하며, 경쟁이 아닌 협력과 연대를 통해 남북 경제협력시대를 주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심규언 동해시장은 제3대 협의회장에 이어 제4대 협의회장으로 연임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동해안권상생발전협의회 제6차 정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