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행복교육지구 지정 연장 업무 협약 체결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가 2019918() 오전 11시 시장 집무실에서 태백시, 강원도교육청, 강원도태백교육지원청 3자간 행복교육지구 지정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태백행복교육지구사업 시즌2’에 돌입한다


태백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해 올해로 종료 예정이었던 태백행복교육지구사업을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연장 추진한다.


이번 지정연장 업무협약에 따라 태백시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태백교육지원청은 참여와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행복교육지구 운영마을과 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지역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운영지역사회와 학생의 희망을 반영한 특화사업 운영에 상호 협력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로 했다.


특히 2020년 태백행복교육지구사업의 비전은 모두가 행복한 미래지향적 태백교육 실현이다.


아울러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마을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태백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오는 10, 행복교육지구사업을 운영중인 강원도 12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컨퍼런스에 태백행복교육지구사업 시즌1의 우수 성과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해 행복교육지구 선도지역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행복교육지구 지정연장 업무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