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 우수 지자체 병무담당 표창 및 전시임무 교육 실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1029() 홍천군, 철원군, 화천군지역 병무담당을 대상으로 전시임무 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전시 병무업무 발전을 위해 노력한 강원지역 지자체 병무담당에 대해 강원도지사 표창을 전수 격려했다.


특히 지자체 병무담당은 국가비상사태시 병무업무 일부가 지방자치단체에 위임되면 그 위임업무를 처리하는 지자체 공무원으로, 전시 병력동원소집 관련 중요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우수 지자체 병무담당에 대한 표창은 2019년부터 강원도지사가 직접 수여하는 표창으로 지자체의 전시업무에 대한 관심도 증진과 우수 병무담당의 자긍심을 고취해 유사시 신속한 병력충원 등 국가안전보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한다.


아울러 이날 교육은 지자체 병무담당관에게 국가동원 체계 및 병력동원 절차와 전시에 수행해야 할 임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등 이해도를 높였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요즘과 같이 국내외 정치적, 경제적 분위기가 다변하는 시기일수록 국가비상사태 발생을 대비한 병무청과 지방자치단체의 유기적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 “지자체 병무담당이 전시 병무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철환 강원지방병무청 동원관리과장은 우리청은 2019년 전시 병무담당 200여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5회에 걸쳐 권역별로 찾아가는 병무담당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우수지자체 병무담당 표창 및 전시임무교육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