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김장김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 미탄면사무소(면장 이정의)201911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평창군 미탄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따뜻하고 활기찬 하나되는 미탄만들기시책일환으로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과 미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예산을 이용해 김장을 담그고, 저소득가구에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 봉사활동 분위기조성과 화합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미탄면새마을부녀회(회장 지은미),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원규), 생활개선회(회장 홍경자),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옥열) 60여명의 사회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실천했다.


1670부대 3대대 부대원 10여명도 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는데 일조했다.


이와함께 이번 행사를 위해 미탄면사무소 직원들은 지난 8월 직접 배추 1천포기를 식재해 배추밭 잡초를 제거하고 유기농약을 살포하는 등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김장배추를 재배, 더욱 의미있는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담근 김치는 면내 경로당 12개소, 저소득층 70가구와 미탄면 장수식당에 전달해 고마움을 샀다.


이정의 미탄면장은 면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준비하고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가 연말연시 이웃과 사랑과 정을 나누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미탄면사무소, 2019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