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년 동원 미참자 훈련을 받고 있는 예비군을 대상으로 병역의무 부과통지서 모바일 수신제도를 안내하고 희망하는 예비군에게 모바일 수신동의서를 받는다.


병무청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된 정보전달 환경변화를 반영해 우편이나 이메일 외에도 스마트폰으로도 병역의무 부과통지서를 받아 볼 수 있도록 2017년 병역법을 개정하고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제도는 등기우편으로 발송된 통지서가 반송되는 불편함을 없애고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통지서를 열람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올해 동원훈련을 받은 예비군에게 훈련을 실시한 소집부대에 협조해 모바일 수신동의 제도안내와 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나 동원훈련 연기자 등에게 홍보가 미흡해 수신동의율이 저조한 편이었다.


이에 강원지방병무청은 1014일부터 춘천과 원주 예비군 훈련장을 5회 방문해 동원미참자 훈련을 받고 있는 예비군에게 통지서 모바일 송달 제도를 소개하고, 내년도 훈련 대상을 제외한 700여명에게 신청서를 받았다.


이철환 강원지방병무청 동원과장은 모바일 통지서 수신 동의를 적극 홍보해 예비군들이 정확하고 편리하게 통지서를 수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다양한 국민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병역의무부과통지서 모바일 수신제도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