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새일.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하영미)2019년 결혼과 출산-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 자신감과 능력을 높이고 구직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업희망교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미 취업상태이며 취업할 의지가 있는 여성으로, 직업 상담을 통해 구직 신청 후 직무교육 또는 면접 등 취업을 실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으로 한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4시간씩 3일간 총 12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11월 현재 총 108명이 수료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지를 고취시켰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80% 이상 교육참여시 수료증을 지급하고 취업지원 및 실업급여 수급시 구직활동 2회를 인정하는 특전을 부여한다.


참여희망자는 삼척시평생학습관 1층에 위치한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하영미 삼척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0167월 삼척시평생학습관 1층에 개소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새로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11 취업상담부터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각종 취업정보제공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많은 여성들이 사회참여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희망교실 참여자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