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국회의원 심기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심기준(비례대표-기획재정위원회)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2019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민생, 경제 등을 위한 탁월한 의제발굴 및 정책제시를 한 심기준 의원을 201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1213일 선정했다.


이로써 심 의원은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심 의원은 올해 국감에서 기획재정부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민생 국감’, ‘정책 국감을 위한 실효적 정책대안을 제시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기획재정부-국세청 등의 자료를 심도있게 분석해 미성년자에 대한 부의 대물림 문제, 자산 및 근로소득 양극화의 고착화 문제, 고소득사업자의 소득 탈루행위와 고액-상습 체납자의 체납행태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불평등-양극화 문제해소에 앞장섰다.


또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간접지원 형태로 이뤄지고 있음을 지적하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으로 직접지원 근거를 마련할 것을 기획재정부에 제안하는 한편 동해 북부선(강릉~제진) 철도의 예비타당성 조사면제 추진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아울러 정부정책의 문제점을 각종 통계자료를 통해 심층적으로 입증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깊이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3권 분량(160)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심 의원은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우리사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불평등-양극화 문제의 해소가 필요한 만큼, 이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기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2019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