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017일부터 13일까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는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한다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지역기반의 중소기업(비영리 법인-단체 포함)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인건비를 보조함으로써 안정적인 일자리 정착을 도모한다.


모집대상은 원주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비영리 법인-단체 포함)이며, 사업 신청전 최소 1명의 6개월 이상 정규직 채용 실적이 있어야 한다.


참여사업체로 선정되면 만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근로자 1인당 월 최대 200만원(기업체 자부담 10% 포함)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한다.


원주시 배정인원은 총 35명으로,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 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월 5만원의 문화활동비를 지원한다.


앞서 원주시는 지난 2018년부터 58개 업체에 95명의 인건비를 지원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033-737-2882)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선정 규모 및 신청방법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백은이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어려운 여건의 기업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좋은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강원형 청년일자리 참여사업장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