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년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14일부터 16일까지로 인원은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65, 산불감시원은 92명으로 근무희망지 또는 주소지의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신청자격은 선발공고일 현재 인제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신체건강한 사람으로, 취업취약계층, 산림분야종사 및 산불관련 교육이수자는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산불방지 인력은 산불조심기간 동안 소각산불예방을 위한 인화물질제거, 산불취약지역 순찰 및 주민계도, 산불예방 캠페인과 산불발생시 산불진화 및 뒷불감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산불방지인력의 책임성과 전문성향상을 위해 산불감시원은 담당구역 책임 감시제와 산림인접지역의 소각행위 차단을 위한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읍면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산불현장 대응력과 진화능력 향상을 위한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를 추진한다.


김완수 인제군청 산림자원과 산림보호담당은 산불방지인력 선발을 통해 산불진화에서 예방에 초점을 맞추는 정책추진에 따라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제거와 주민계도 등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진화태세를 갖춰 인제군의 산림을 산불로부터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산불감시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