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0년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판로확대를 위해 농특산물 유통 개선사업을 지원한다.


양양군은 고품질로 생산된 지역 농특산물이 최적의 상태로 유통해 시장에 원활히 진입하도록 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농산물 저온저장고 설치, 공동 브랜드 소포장재 지원사업, 농특산물 판매행사 및 박람회참가 등 유통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수확기에 농산물이 한꺼번에 출하되는 것을 예방하고, 신선도 유지로 상품성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농산물 저온저장고 설치사업은 112백만원을 들여 총 15동을 지원한다.


지원시설은 10(3평형) 규모 소형 저온저장고로 과수, 버섯, 산채류등 농업인이 반드시 필요한 작목에 우선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양양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가 또는 영농법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115일부터 31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되고, 양양군은 사업예정지 현지점검과 자체심의회를 거쳐 3월초 대상자를 확정한다.


이와함께 지역 농산물의 상품가치를 높이고 특화작목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고맙다 양양이라는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소포장재 제작 지원사업도 175백만원을 투입한다.


농업인단체, 작목반을 대상으로 표고, 느타리, 복숭아, 낙산배, , 절임배추 등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25개 품목에 대해 58만개의 소포장재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소포장재 지원사업은 핵가족화, 1인 가구증가로 소량 및 간편 완제품 구매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포장재 디자인 및 포장용기 소형화, 다양화로 소비자 선호도에 맞는 포장재를 적극 개발 보급한다.


또 관내 및 대도시 특판행사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증대를 위하여 송파구청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시작으로 연간 25회정도 참가로 3억원의 매출을 올린다.


아울러 친환경포매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2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친환경쌀 도정시설 및 소포장재를 지원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학교급식을 통해 친환경 쌀 유통 활성화에 기여한다.


양양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담당은 농산물 유통과정에서의 품질저하 방지와 소포장재 보급을 통한 판매활성화 및 다양한 분야의 홍보판매행사를 통한 농산물 유통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품질의 지역 농특산물이 제 값을 받고 팔릴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0년 농특산물 유통개선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