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년 민방위 교육에 우수한 강사확보를 위해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은 1~4년차 대원이 매년 1회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기본과 실전훈련 4시간으로 구성한다.


동해시는 오는 24일까지 올해 민방위로 편성된 대원 1,800여명을 교육할 총 6명의 민방위 강사를 모집한다.


분야별 모집인원은 민방위 소양교육 및 임무-역할 등을 교육할 기본교육 강사 2, 응급처치-화재-화생방-생활안전 행동요령 등 실전훈련을 담당할 강사 4명으로 한다.


지원자격은 민방위분야에 상당한 전문성이 있거나 민방위에 대한 이해가 깊은 자로서, 지원희망시 관련서류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강의 계획서 등을 구비해 시청 안전과로 방문-등기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강사선발은 민방위교육 강사평가 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와 사전 강의평가를 거쳐 214일 확정한다.


지원자격,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동해시청 안전과(033-539-8583)로 문의하면 된다.


권순찬 동해시청 안전과장은 각종 민방위 사태 발생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요령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올해 민방위 교육에 전문적 소양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유능한 강사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0년 민방위 교육강사 공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